닌텐도 스위치 종류 (구매 전 무조건 확인해야되는 5가지 이유)

닌텐도 스위치 종류 잘 모르고 무조건 싼 가격에 골랐다면 큰 손해입니다. had는 4~5년전 출시된 모델이기 때문에 지금 사시면 안됩니다. 돈을 조금 더 주더라도 최신모델인 oled로 무조건 선택해야되는데요. 1분만 후회하지 않을겁니다.

OLED 차이

닌텐도 스위치 종류에는 크게 2019년에 출시한 had와 2021년도에 출시한 oled 에디션이 있습니다. 두 닌텐도 스위치 종류간의 큰 차이점은 총 5가지가 있습니다.

  • 화면크기 증가 (6.2인치→ 7인치)
  • 색상표현력 상승 (oled 디스플레이 사용)
  • 내구성 증가 (강화유리)
  • 너 넓은 스탠드 (게임시 화면 흔들림 감소)
  • 저장공간 2배 증가


닌텐도 스위치 OLED 최저가 구매 바로가기 >>

1.화면 크기 증가

닌텐도-oled-화면크기

베젤이 줄어들면서 화면의 크기가 6.2인치에서 7인치로 증가하게 되었는데요. 너무 조금 늘어난 것 같아 별거 아닌것 처럼 보여도 체감상 화면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우리가 닌텐도를 플레이 할때 눈과 가까히 화면을 보게 됩니다. 그래서 약간이라도 화면이 커져있다면 체감상 더 넓은 화면으로 느껴지게 됩니다.

화면이 늘어나면 기존에 잘 보이지 않던 부분까지 보이고 더 눈에 가까히 화면을 안붙혀도 되니 눈 피로도도 훨씬 줄게 됩니다.

2.색상표현력

닌텐도-oled-색상표현력

화면이 커진것 뿐만아니라 똑같은 화면 색깔이라도 다르게 표현이 되는 것을 체감하실 겁니다.기존 had는 기본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였다면 oled를 삼성꺼로 변경되었습니다.

옛날 핸드폰으로 사진찍는 거랑 요즘나오는 아이폰15로 핸드폰 찍는것과 사진 퀄리티가 다른것 처럼 had와 oled는 몰입감이 다릅니다.

고작 게임하나 하는데 굳이 이런거까지 신경쓰냐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께 말씀드리면, 이왕 닌텐도를 살 계획이면 당연히 더 좋을 것을 사는게 좋지 않을까요? 그리고 아직 더 남았습니다.

3.내구성

땅에 떨어뜨려도 덜 깨집니다. 기존 전 모델인 HAD는 디스플레이가 플라스틱이라 충격에 약했습니다 하지만, OLED에서는 강화유리로 스마트폰 처럼 대리석에서 떨어뜨리지 않는이상 깨지지 않습니다.

집에서 주로 플레이 하시기 때문에 기껏 떨어뜨려봤자 집안 바닥입니다. 그정도 충격에는 충분히 버티고도 남아서 오래동안 AS 걱정없이 사용가능합니다.

4.스탠드

스탠드도 큰 변화가 있습니다. 기존에는 굉장히 좋아서 스탠드의 역할을 하지 못하고 그냥 손으로 들고 써야 되었다면 지금은 스탠드가 넓기때문에 거치해두고 플레이 하기 좋습니다.

이전 had 모델은 스탠드가 툭하면 부러질 정도로 좋지 않았습니다. 여러분이 사용하시고 나중에 중고로 판매하시게 될 분이라면 더 더욱 내구성과 스탠드가 짱짱한 oled를 사셔야됩니다.

싸게 사는법

가장 싸게 사는 법은 중고거래이지만, 실제 구매를 해볼려고 하면 막상 얼마 할인안된 가격으로 판매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가에 2~3만원밖에 차이가 안나기 때문에 당근마켓과 같은 중고거래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쿠팡에서 할인되서 판매하고 있는것을 사는게 가장 괜찮다고 생각이 듭니다. 가격은 40만원으로 원가보다 20%할인되어서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닌텐도 스위치 OLED 최저가 구매 바로가기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