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안시원함 뭐가 문제일까? (제발 그만 속으세요)

실외기 돌아가는데 에어컨 안시원함 현상때문에 a/s 기사님을 불러보신 경험이 있을 겁니다. 그래서 해결이 되면 다행인데 매년 냉매 가스가 부족하거나 다른 문제가 생겨서 a/s 비용을 지불하셨다면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에어컨이 안시원해요

온도를 18도로 맞춰놓아도 미지근한 바람이 나오는 현상은 냉매부족 때문에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일반인들이 고치기 어려운 영역이기 때문에 결국 에어컨 a/s기사님을 불러서 문제를 해결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냉매를 매년 충전하시는 분들도 종종 계시는데요.

충격적인 사실은 원래는 냉매는 가스가 세지 않는 이상 부족할 일이 없습니다. 즉, 냉매가 부족한 이유는 가스가 세고 있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이고 따라서 냉매를 충전시켜주는 것 보다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해야 됩니다.

설치비용

근본적인 문제는 설치 불량입니다. 예를들어 용접한 부분이 떨어져 나갔거나, 실외기 연결부위가 잘못 연결이 되는 경우 등등 다양한 원인에서 가스가 셀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때는 냉매를 충전하는게 아니라 설치기사님께 문의를 드려서 해결하셔야 됩니다.

설치기사님이 에어컨 냉매가 세는 곳을 찾아서 해결해주면 해결이 됩니다. 하지만 냉매만 충전해주는 경우도 많고 배관이나 여러 부품을 교체하는 데 비용도 몇십만원씩 깨지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이렇게 교체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에어컨이 오래된 모델이라면 1년 뒤에 다른 곳에서 또 가스가 세는 문제가 발생하게 되거나 소음문제 누수 등등 또다른 다양한 문제가 생겨서 결국 매 여름마다 a/s를 받아야 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a/s 출장비 5만원을 포함하여 부품을 교체하면 30만원이 훌쩍 넘는 상황이 매년 생긴다고 생각하면 차다리 새로운 에어컨을 구매하는게 훨씬 좋습니다.

삼성에어컨 q9000

삼성에어컨-q9000

에어컨 냉매가스가 세는 문제는 설치가 처음 잘못되어서 생기는 문제라고 말씀드렸는데요. 설치 또한 삼성에서 진행을 해주기 때문에 처음 설치가 잘못되어서 문제가 생기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최근 삼성에어컨은 10년을 써도 이러한 문제가 생기지 않게 설계가 되었고 중간에 문제가 생길시 확실하게 문제를 파악하여 a/s를 진행해주기 때문에 호갱당하실 일이 거의 없습니다.

삼성 에어컨 중 가장 많이 구매되는 스테디 셀러는 q9000입니다. 타 프리미엄 모델과 다르게 쓸데없는 옵션들을 제외하였기 때문에 거품이 빠진 100만원 초반때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AI진단을 통해 전문가의 도움 없이 스스로 냉매량이 얼마나 남았는지 핸드폰으로 확인이 가능하고 냉방종료 후 스스로 건조하는 기능과 내부청소까지 진행해줍니다.

게다가 삼성 에어컨이기 때문에 삼성 서비스센터로 바로 연락이 가능해서 에어컨 안시원함 문제가 생기면 타 업체보다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삼성에어컨 q9000 구매 바로하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