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냉방병 증상으로는 감기에 걸린 것처럼 기침, 콧물, 두통 등 다양하게 나타나는데요. 병원에 가서 약을 지어도 결국 집안 에어컨 때문에 다시 심해지실 수 있습니다. 확실할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어린이 냉방병 증상
- 목에 가래가 낀것처럼 이물감이 들면서 답답함
- 두통 및 어지럼증을 생기며 피곤해진다.
- 오한 및 열이 발생한다.
- 기침, 코막힘, 콧물이 지속된다.
- 소화가 안되며 복통, 설사와 같은 다양한 복부증상
원인
첫번째로 실내와 실외의 온도차입니다. 밖과 안이 5도 이상 차이가 나는 환경이라면 생길 확률이 높아집니다. 실내에 계속 오래 있으면 상관이 없는데, 안과 밖을 왔다갔다하는 경우 몸이 적응하지 못하게되 면역력이 떨어집니다.
게다가 장마철인 경우 밖에는 굉장히 습한 반면 에어컨을 튼 곳은 뽀송뽀송하기 때문에 습도차이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레지오넬라균 입니다. 이름만 들어도 생소한 균인데, 주로 청소하지 않은 에어컨에서 서식합니다. 따라서 오래된 에어컨을 장시간 틀어놀 경우 방안에 레지오넬라균이 서식하게 되어 냉방병이 걸리게 됩니다.
성인의 경우 어느정도 면역력이 있지만 우리 아이의 경우 어리기 때문에 면역력이 낮기 때문에 더욱 더 쉽게 걸리기 쉽습니다.
해결방법
당연히 병원부터 찾아가는게 해결방법이지만, 약을 먹어 병이 낳는다고 해도 주변환경을 바꾸지 않는다면 다시 냉방병이 재발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선적으로 환경을 바꿔주셔야됩니다. 에어컨을 끄고 사는게 최고로 좋은 방법이나 현실적으로 날씨가 너무 덥고 열사병에 걸릴수도 있습니다.
에어컨을 1시간 정도 끄고 환기를 시키는 방법이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해결방법이나, 이럴경우 에어컨 요금이 폭탄이 나오게 됩니다.
에어컨 요금은 주로 높은 온도를 낮은 온도로 낮출때 크게 발생하기 때문에 요금폭탄이 나오게 되고 무엇보다 매번 에어컨을 관리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제일 추천드리는 방식은 무풍에어컨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낮은온도도 원인이지만 찬바람이 신체에 닿기 때문에 생기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찬바람이 직접적으로 아이몸에 닿게되면 체감온도가 확 떨어져서 걸리기 더 쉽습니다. 그래서 에어컨 바람이 안나오면서 온도를 낮춰주는 무풍에어컨을 추천드립니다.

무풍에어컨은 냉방을 껏을때 자동으로 내부에 남은 습기를 제거해주는 건조기능이 실행됩니다.
건조가 잘 되기 때문에 아까 말씀드렸던 레지오넬라균이 생성되지 않아 냉방병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뿐만 아니라 리모컨 하나로 열교환기까지 내부청소가 가능합니다.
에어컨 스스로 청소해주는 기능에 더해 필터 또한 여러분이 직접 물청소하기 편하게 분리할 수 있어서 청결함을 유지하실 수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무풍에어컨은 바람이 나오지않고 온도를 낮추는 방식이라 실내와 실외의 온도차이를 줄일 수 있으며 자동청소기능와 손쉽게 분리가능한 필터 덕분에 균이 발생하지 않아 아기 냉방병 증상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