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제습기 구매할려고 하는데 종류가 너무 많고 어떤것이 좋은지 모르시겠죠? 만약 물통으로 배수되는 종류를 고르신다면 여러분은 몇 시간마다 8kg에 가까운 물을 버리셔야 될 것입니다. 모르고 사면 개고생하니 꼭 확인해주세요.
업소용제습기 잘못 고르면?
공업용 65리터를 구매를 했다고 생각해봅시다. 그러면 하루에 65L씩 제습이 된다고 생각하시겠지만, 제품이 담을 수 있는 물의 양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대부분 7L 용량의 저장공간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물이 찰 때마다 빼주셔야 됩니다. 그래서 65L 제습을 한다고 가정하면 하루에 7L 물을 몇 번씩 빼야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 가정이나 좁은 공간이라면 하루에 제습해야 될 양이 적어서 하루에 한 번정도 물을 빼주면 되는데, 공장이나 창고와 같은 넓은 공간일 경우 제습해야 될 양이 많아서 수시로 왔다갔다 하면서 물을 빼야 노동을 해야됩니다.
신일 산업용 제습기
그러면 도대체 어떤 제품을 사야되는지 막막하실텐데요. 물을 직접 빼지 않아도 자동으로 빠지는 제품이 있습니다.
실일 산업용 제습기 100L를 예시로 설명드리면, 제품 내부에 물을 받는 방식이 아닌 물이 바로바로 호스를 통해 빠지는 원리인데요.
호스를 하수구나, 물이 빠지기 쉬운 공간에 두기만 해두시면 호스를 통해 물이 바로 나가서 한번 켜두시면 물을 따로 빼줄 필요없이 끄기전까지 전혀 신경 쓸 일이 없습니다.
만약 창고나 사업체가 지하에 있어서 물을 뺄 공간이 없다고 하시는 분들도 괜찮습니다. 왜냐하면 강제배수라는 옵션이 있어서 펌프를 통해 물을 위로 배수할 수 있는 기능을 쓰시면 됩니다.
원래는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흐르는 중력차에 의한 자동배수를 일반적으로 사용하지만, 지하와 같이 물이 지상 위로 배수되어야 되는 공간은 강제배수를 사용합니다.

산업용 중 신일 100L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갓센, 센추리와 같은 애매모호한 브랜드보다 신일이라는 확실한 브랜드에서 만들었기 때문에 기본적인 퀄리티는 보장합니다.
타 제품들은 a/s 조차 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신일은 고장이 나시더라도 전국 56개의 a/s 센터를 보유했기 때문에 언제든 수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용량이 100L로 대략 80평정도까지 커버가 되기 때문에 왠만한 사업장에 두시면 제습 문제는 다 해결이 됩니다.
효과는 창고나 작업장, 특히 지하에서 바닥에 있는 물방울까지 사라진다는 후기들이 있고, 제습은 확실하게 해결이 된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렌탈로 어중간하게 장마철만 버틸려고 하다가 몇 번 렌탈해보시면 결국 구매한 가격보다 더 비싸지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 확실하게 구매하셔서 4계절 모두 쾌적한 환경에서 작업하시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